코코스2d 에서 쓰이는 딕셔너리를 잠깐 정리해본다.
매개변수에서 오른쪽이 키 값이 되는 것이 약간 특이하다만, 이건 그런건가 싶어 그냥 넘어간다.
CCDictionary* dict1 = CCDictionary::create(); // CCDictionary 형을 하나 만들고
dict1->setObject(ccs("string1"),"1"); // 객체1 넣고 , 오른쪽 key "1" 로 string1 을 반환한다
dict1->setObject(ccs("string2"),"2"); // 객체2 넣고
dict1->setObject(ccs("string3"),"3"); // 객체3 넣고
CCDictElement* element1 = NULL; // NULL 로 초기화 한후에
CCDICT_FOREACH(dict1, element1) // element1 에 dict1 을 넣는다
{
const char *key = element1->getStrKey(); // key 가 char 형일때
CCLog("%s",key);
}
CCDictionary* dict2 = CCDictionary::create();
dict2->setObject(ccs("string1"),1);
dict2->setObject(ccs("string2"),2);
dict2->setObject(ccs("string3"),3);
CCDictElement* element2 = NULL;
CCDICT_FOREACH(dict2, element2)
{
int key = element2->getIntKey(); // key 가 int 형일때
CCLog("%d",key)
}
'IT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cos2d-x 2.2.x 새 프로젝트 생성하기 (0) | 2014.03.06 |
---|---|
C++ 헤더파일 작성중에 (0) | 2013.11.29 |
Mac OS 터미널 이메일에 파일 첨부해서 보내기 (0) | 2013.10.31 |
C++ 함수 불러올때 (0) | 2013.10.12 |
cocos2d-x 2.2 이상에서 프로젝트 생성하기 (0) | 2013.10.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