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라이프/웹마케팅

웹마케팅 용어

by zairan 2022. 9. 21.

CTR : click through rate = click count / show count

 

PPC(Pay Per Click Advertising):클릭했을때 과금되는 형태

 

LTV(Life Time Value): 투자한 비용에 대해서 어느 정도 기간에 회수가 가능한가. 일정기간내의 회수이익.

 

ROI(Return On Investment): 투자 대비 이익. 100만원 투자해서 150만원 벌었으면 150%

 

ROAS(Return On Advertising Spend): 광고 대비 이익

 

CPA(Cost Per Acquisition): 하나의 컨버전이 이루어지는데 드는 비용

 

CPM ( Cost Per Mille ) : 1000번 광고를 표시하는데 드는 비용

 

CPC ( Cost Per Click ) : 1회 클릭당 드는 비용

 

Reward Advertising : 광고를 끝까지 본 유저에게 보상을 주는 형태

 

Affiliate Advertising : 광고를 대신하여 팔아주는 광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대리로 팔아주고 보수를 받는 대리점 형태.

 

LPO(Landing Page Optimization): 랜딩페이지에서 컨버전을 일으키기 위한 최적화. CVR 이나 bounce rate 가 척도가 될수 있다.

 

ETL: Extract(추출), Transform(변환), Load(저장)

 

ARR 
"Annual Recurring Revenue(연간 재발생 수익)"의 약어로서, 회사가 서비스나 제품을 제공하는 일정 기간 동안 얻을 것으로 예상되는 연간 수익을 나타냅니다.

ARPU 
"Average Revenue Per User(고객 당 평균 수익)"의 약어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나 제품을 이용하는 평균 고객이 회사에게 제공하는 수익을 의미합니다.

Churn Rate는
"이탈률"을 나타내며, 일정 기간 동안 회사의 고객이 떠나는 비율을 나타냅니다. 보통 월간 또는 연간 기간 동안 계산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