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마트에서 라면 가격 보면, 문득 이런 생각이 듭니다.“어..? 이거 원래 이렇게 비쌌던가?”라면만 그런 게 아니죠. 화장지, 치약, 생수…매일 쓰는 물건들이 은근슬쩍 다 올라 있습니다.그런데 희한하게도외식비가 500원, 1,000원 올라가도 그냥 그러려니 하는데라면이 200원만 올라가도 얄밉게 느껴지는 순간이 있죠.왜 그럴까요?# FMCG는 ‘빨리 팔리고 자주 사는 생필품’라면, 세제, 치약, 생수 같은 제품을FMCG(Fast-Moving Consumer Goods)라고 부릅니다.이름이 낯설 뿐, 우리가 매일 쓰고 자주 사는 생활필수품을 뜻합니다.소비 속도가 빠르고가격대는 비교적 낮고구매 주기는 짧고떨어지면 바로 사야 하는 품목들우리는 이걸 ‘상품’이라기보단 생활에 기본으로 깔려 있는 것처럼 생각합..